수리 조언 좀 해주세요! 너무 막막해요..
게시글 주소: https://io.orbi.kr/000933053
고3입니다. 수리가 3등급에서 통 올라가지 않아요.
도리어 11월에는 4등급으로 떨어졌습니다.
지금 너무 답답하고 우울해요. 공부를 해도
내가 하는게 적절한건가, 3월모의고사가 두렵고
벌써부터 수능이 무서워지네요.
야자를 끝내고 나면, 오늘 내가 잘 한건가? 이렇게 공부해서 성적이 올라갈까?
이런 느낌이 들어요.
3학년 들어오면서, 쉬는시간에도 계속 공부하고 있는데..
뭔가 머리가 트인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네요.
계속 앞에 벽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ㅇ ㅓ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벌써, 수능의 막바지...파이널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ㅠㅜ 파이널이기에...
문제풀이 보단 개념에 집중하세요. 심화개념까지 완성되어야합니다.
이과라면 그래프와 공간에 통달하여야겠고, 문과라도 미적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역시 그래프에 통달하여야합니다.
이런 함수의 그래프는 필시 이런식으로 그려지겠구나.. 성분들의 합은 적분과 관련되는것 같네? 그렇다면 수열에서도 An과 Sn은 미분적분의 관계에 있겠구나. Sn에 미분을 취하고 약간의 조작을 해주면 일반항을 얻어낼수있다.
개념원리 교재처럼 공식들이 딱딱 정리되어있는 교재를 사용하신다면, 그것들을 증명도 해보고, 공통인수로 묶어논것을 한번 풀어서 개형을 분석해보기도 하고, 절대값, 가오스 기호가 있는 함수 그래프로 그리기. SinCos법칙들. 산술기하평균. 코시슈바르츠공식 등등
그리고 교과서에 정리되있는 정의 하나하나도 놓치지 말고 개념위주의 공부를 하세요.
그리고나서 기출문제 분석을 하면서 질문자님께서 지니신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시는 겁니다.
제가 이러한 심화개념에 눈을 뜨게된건 메가스터디의 라승균 선생님 `타우마제인`강의를 듣고서 인데요. 요즘은 교재도 제작하지 않아서 여러모로 불편할겁니다. 맛보기 강좌를 들으시고 맞으시다면 들으시고 아니면 다른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시던지 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을 확립하는 방법도 좋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