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립투사 [624888] · MS 2015 · 쪽지

2015-12-20 09:34:26
조회수 905

시간 관리 Tip

게시글 주소: https://io.orbi.kr/0007199337

네 번째 만남입니다.

 

영어 독립투사입니다.

 

우리에게 모두 동일한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시간을 활용하는 것은 각자 친구들에 따라 다름니다. 현재 사랑이 없어도 여전히 새로운 사랑에 대한 희망은 있습니다. 건강을 잃어도 종종 회복도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아 있는 시간이 없으면....

오늘은 시간 관리에 대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필자는 시간에 내가 끌려가는 것이 아니고 내가 관리할 때 시간이 더 늘어나는 것을 매번 경험합니다. 이 방식은 한 보험사 대표님과 영어공부하면서 배운 방식입니다.

필자는 원형으로 된 시간표를 추천하기 보다는 목표 설정 및 목록 위주로 계획표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침 530분에 일어나서 30분동안 단어 외우려고 계획 했는데 엄마가 30분 늦게 깨워서 하루를 망처 버렸다고 우리는 말하곤 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오늘 해야 할 일을 핵심 단어위주로 계획합니다. 계획을 세워서 정리해 보면 시간을 더 줄이고 내가 오늘 그리고 더 나아가 일주일 동안 한 달 동안 할 일들을 생각하며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것은 구체적으로 그리고 영역별로 시기별로 나누어 적는 것입니다.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장기, 중기, 단기 목표를 세우고 분석하다 보면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법도 쉽게 찾을 수 있고 의미 있는 목표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게 되어서 현재 나에게 가장 해야 할 일과 그렇지 않은 일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내가 할 일을 기억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목록을 통해서 수시로 확인하고 체크하여서 해야 할 일과 우선순위를 파악하며 나에게 새로운 동기부여를 합니다.

오늘 해야 할 일들에 1,2,3, 4로 우선순위 등급을 매겨 놓으면 반드시 해야 할 일을 놓치지 않게 도와 줍니다. 요즘은 포스트 * 도 주간, 월간 계획표가 있어서 책상이나 노트에 쉽게 탈 부착하면서 내 계획을 정리해 갈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획을 세우면 마음이 흔들리는 것도 잡아줄수 있고 그 때 그 때 마다 닥치는 다양한 상황과 나의 마음의 변화에 쉽게 내가 대처 할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러한 계획표를 통해 어려운 과목을 우선순위로 설정하여서 먼저 공부하고 전철을 기다리거나 친구를 만나는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정리하면 공부는 무턱대로 가는 것이 아닙니다. 우선순위를 정리하고 기록하고 시간을 내가 관리하면서 효과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나에게 최적화된 학습 습관을 찾아보도록 노력하고 기록하고 수정한다면 이미 내가 이루려는 목표는 넘사벽이 아니고 상당 부분 이루어 진 것입니다.

내가 할수 있으면 당신도 할수 있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