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게시글 주소: https://io.orbi.kr/0006599481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능 끝나고 뭐할지 고민 << 이거 은근 시간잘가고 행복해지고 의지보충됨
-
거기보다 이것저것 정보 많은 곳이 없네
-
ㄷ과학파트에 종 다양성(?) 이거 생명과학 교과과정인가요
-
확통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키와 어깨다
-
무조건 하나 덜 세거나 하나 더 세서 틀림.. .진짜 복창터짐 확통이었으면 23번부터 다틀렸을듯ㄹㅇ
-
김종익 윤사 모 필요 없어져서 팔고 싶은데 흠
-
잡글)재종번따 2
추천 2주년이 내일모레라 갑자기 생각났는데 대학 두번반수하면서 바꿔봐도 이과면...
-
ㄹㅇ 궁금해...
-
군생활하니까 집중력이 개그지됨
-
안하려고 ㅇㅇ 그냥 내 씹덕계정임
-
고양이 외로움 0
고양이 외로움 많이 타나요
-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
남은 기간동안 불꽃 n제 s1+s2 -> 빅포텐 s1 + 서킷x 불꽃 n제는...
-
D-39 0
AM 09 : 30 ~ PM 14 : 30 : 수능특강 모의 Q 수1 8 9 10...
-
네 요즘 뭐가 유행이죠?
-
07정시 지금으로부터 100일동안 무슨 공부 해야하지.. 5
고2 9모 334 대충 100일동안 계획은 국어) 강기분 끝나고 마더텅으로 스스로...
-
마이아이즈 0
마이 아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야~ 마이아이즈 특) 동생같은 형 x 형같은 동생 노래 MY I 많관부
-
수능 목표가3등급인데.. 4~5왔다갔다함. 누군가에겐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일 수도...
-
나도 사문 할 적엔 물리 싫어했는데 이것만큼 마음 편한 게 없더라.. 그래서 쌍물리 해 버렸어
-
가채점표 4
수능날 가채점표 수능이름표 뒤에 붙이는 거 맞죠? 제가 컴싸로 가채점표 쓰는데,...
-
지금 프사 맘에 드는군 16
프사, 테두리, 뱃지로 파란 깔맞춤을 해 보았어요
-
뭘까
-
영어노베뭐해야함 4
고2 9모 6뜸 ㅜ
-
아.제발꽁냥대지마 비극으로 가란말이야
-
강의 업로드 그렇게 안 느린거같은데 왜이리 징징대는거같지
-
아무리 생각해도 0
푼 양으로 본인의 성과를 판단하는건 너무 바보같은짓임..
-
저능아 풀이는 그만ㅜㅜ
-
이번 9모 만점인데 작년 수능 세지보닌깐 너무 무섭네요 이걸 현장에서 풀었다면 만점...
-
나야,들기름. 8
나야,평가원.
-
언매러이고 6모 93 (백분위 말하는 겁니다) 9모 88 떴는데 이감같은 실모...
-
고옥고옥
-
파이널 가서 왜 쉬워지는데
-
빈 보다 369가 좋아 근데 중국사람이라 둘 다 싫어
-
저 ㅈ같은 말투는 뭐야 또
-
제가 수학2 문제 풀다가 신기한점을 발견했는대요, 이 문제에서 유리함수 곱하기...
-
파이널 대비 ㄱㄴ하겠죵
-
강민철T의 이감 파이널 듣고 있는데 이감 모의고사 난이도가 작년 수능보다 높은...
-
80 76 95 50 50
-
벽느껴진다 1
이시기에는 뭘 해도 벽이 느껴지네 특별히 어렵다 생각하는 부분은 없는데.. 백분위...
-
최근 기출 44-50 진동하고 다음주쯤이면 기출 2회독정도 할 것 같은데 이 시기에...
-
그거 나한테 팔고 넌 이감풀어
-
앵간해보이네
-
친구들 다 시발점 들음뇨 애들 왜케빨라 이 꼴통 중학교에서
-
다시태어나고싶다 4
ㅇ
-
들으시는 분있나요? 교재 사야될까요? Pdf로 강의에 필요한 부분은 다...
-
Blg 이겨보자 1
하 ㅈㄴ 빡세보인다
-
수능 성적표 찾음ㅋㅋㅋ
-
이거 교재만 사고 강좌는 또 따로사야하나요?????? 패스는없어요
-
수학 실모 2개 풀엇고 탐구 실모 1개씩 풀었는데 뭐할까요 머리가 좀 아프긴한데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