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月 학평 기하 28,29,30 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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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1. 이차곡선 정의관계 이용하기 & 특이숫자 "6"에 주목하기.
2. 주어진 기하관계에 주목하고, 모르는거=미지수로 삼각비를 반영하여 세팅.
3. 피타고라스 2번 (더블고라스)
29.
1. 이차곡선의 정의요소를 이용하고 길이 표시하기.
2.삼각비 계산산! 길이관계 주목하기!
30.
(Sol1 _ 미지수 하나로 풀어보기)
1. 특수각의 등장에 주목하기! (1:루트3 :2)
2. 결론부 모르는거 미지수로 두고 이차곡선의 정의요소 이용!
3.<조건>에서 삼각형 BQR의 한 변 길이를 미지수로 표현하기
4. 쌍곡선 방정식을 호출하고 삼각비로 구한 P좌표를 대입!
4-1 혹은 QA를 이어서 코사인 law후, 쌍곡선 정의요소 이용
(Sol2 _ 미지수 2개로 풀기)
FA=a , BQ = b로 두고, 4-1로 풀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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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이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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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평채점결과ㅋ 4
국어90 수학96 영어97 화1 50 지1 50 ㅋㅋ 국영수는다1컷이네요 영어...
결풀방안 ㅋㅋㅋ 양승진이네요
기하...잘하고싶네요 저도ㅠㅠ
이차곡선 조금만 복잡해도 미지수 많아지면 겁부터 먹고 풀질못하고ㅠㅠ 어떡하면좋을까요
미지수는 세팅할 때 최소한으로 설정하는 연습을 하면 좋아요! <중요>
특히 이차곡선에서 미지수를 주로 선분의 길이로 설정하는데, 이때 이차곡선의 정의를 함께 녹여서 하나로 표현하는게 이롭습니다!
예시로 위 28번의 PF를 k라 두었다면, PF'을 l로두어서 미지수를 늘리지 말고, 곧바고 장축의 길이가 6임을 이용해 6-k로 두는거에요!
쌍곡선, 타원 등 다양한 문제에서 미지수 최소화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금방 감을 찾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