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ifre [543282] · MS 2014 · 쪽지

2015-04-09 21:51:50
조회수 10,689

4월 모의 고사 문제 풀이로 영어고자들 고민 해결해드림

게시글 주소: https://io.orbi.kr/0005875498

오늘은 4월 모의고사가 있었습니다.다들 수고 하셨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이곳에서 3달 가까이 지켜본바 여러가지 수능영어에 대한 고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이번주 토요일까지 4월 모의고사 문제풀이로 여러분들의 모든 고민 (어법, 단어, 구문, 독해요령)을한방에 싹 정리해 드릴까 합니다.- 되도 않는 감성팔이 같은 것 없이 딱 해야 할것과 알아야 할것들만 말씀 드립니다. -댓글로 풀이와 해설이 필요하신 문항을 말씀 해 주시면 댓글의 문제순서대로 수능 만점을 보장하는문제 풀이/독해요령에 관해서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내일부터 차례로 올라 갑니다.업데이트 되면 댓글의 답글로 업데이트 된것 보실수 있게 안내드립니다.***문제 해설기본이론은 SERC 분석법 입니다. -간략하게 SERC라는 것데 애해 소개하면 ...S(Simplification 혹은 standardization)글의 기준[중심 생각] 설정하기E(Expectation) - 기준을 바탕으로 예상해 보기R(Repetition) - 기준의 반복성 찾기 (혹자들은 paraphrasing이라고 하지만 쓸데 없이 거창함)C(Cohesion/Conclusion) - 일치(기준과 반복성의 일치와 글의 결론 입니다.분석과 해설은B급 감성을 바탕으로 제작됩니다.31번의 SERC 분석과 해설What doescuriositymean, and why is it so important?호기심이 뭐임? 왜 중요함?E:호기심 얘기를 하여나 보군...글의 시작을 의문문으로 한다는 것은 독해를 어렵게 하는 포장역할을 하지만 글에서의 의문문의 역할만 알고 있으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의문문의 역할은1. 호기심 자극과 글의 배경(소재)제시2. 문제점 제기 (글의 주제)* 문제점이라는 것은 problem이 아닌 question과 matter를 뜻합니다. 다시 말해 '생각할 거리'를 뜻합니다.We think ofcuriosityas exploration:being inquisitive, seeking to learn and understand.S:호기심을 배우고 알려고 하는탐구라고 생각해 X-호기심 Y-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E:그런데? 구체적으로 뭐임?나도 호기심 많아...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임따라서 다음 문장을 글의 기준(중심생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문법적으로 1형식문장으로 간주 할 수 있으나, think of를 한덩어리고 보고 3형식문장으로 보는 것이 더 이롭습니다.기준파악이 쉬운 5가지 문형①주어는 보어이다. (본동사가 be동사인 문장)②주어는 동사된다. (수동태 동사 문장) : 이후에 부사적 기능의 전치사/부정사구가 추가되면 이것들도 중요합니다.③주어는 목적어를 가지고 동사를 한다. (일반 3형식 문장)④that명사절이 목적어나 보어로 사용된 문장(suggest/show/fact that ~ 등등) : 일반적인 사실을 전달하는 구문⑤기타 (두 개의 [독립절로 구분되는]서로 다른 문장이 연결(콜론, 세미콜론, 하이픈 따위로)되어 있는 문장.Some associatecuriositywithbeing nosy.R:어떤 넘들은 호기심을 참견과 연관 지어.# 호기심의 또다른 성질로 갈래로 나눠 줍니다.호기심이 참견이랑???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인데참견과도 연관돼.이 부분에서 글의 기준(중심생각)이 확장 된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어디 위에 파악한 기준과 연관되어 있고, 성질만 다소다르기에 이해의 갈래를 추가하는 정도로만 중심생각을 조정해 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로서 글의 기준이 완벽히 드러나게 되었습니다.After all, aren’t webeing nosyif we arecurious aboutanother person,askingpersonal questions?R:우리 다른 사람한테 호기심 있으면 질문하고 막 참견하지 않음?질문충 등판!!!!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인데참견과도 연관돼.Repetition 표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똑같은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의문문이라는 것을 놓쳐서는 안됩니다. 여기서 다른 문제점(생각할 거리)를 던져주고 있다는 것을 놓쳐서는 안됩니다.We believe there is adifferencebetween the two.R: 저 둘(호기심/참견)에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 이둘의 연관성에 대한 차이점이므로 여전히 중심생각은 변함이 없으나 구분은 해줘야 합니다.뭔 차이여?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인데참견과도 연관돼.살짝 '이분법'적인 전개를 옅볼수 있는 부분입니다.**수능이 은근히 좋아하는 구조인만큼 익숙해 져야 하겠습니다.Nosy peopleask questionsand proceed toweigh the answers provided.R:​참견쟁이들은 질문하고 답 저울질 해.거 새끼 말 많네 그냥 처들어!!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인데참견과도 연관돼.차이점이 있다고 했으니 하나씩 꺼내서 그 성질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Their intentionisnot to learnabout the other person, buttocompare, perhaps wanting to determinewho is better or worse.R: 걔네들의 의도는 알려는게 아니라 비교하려는 거야. 아마 누가 더 나은지, 못한지 결정하려고 겠지.참견쟁이들은 간보기가 특기로군.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인데참견과도 연관돼.단순한 반복 입니다. In contrast,true curiosity​ .R: 반대로 레알 호기심은 OO해.참견쟁이들의 반대니까...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인데참견과도 연관돼.대놓고 '이와 반대로'라고 바로 직전까지 언급한 '참견'의 특징과 반대되는 것을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성질을 파악했으면 여기서 바로 주저 없이 답이 나와야 합니다.* 참견질 : 비교함*호기심 : 비교함의 반대말It is aboutexploring and learning with the goal of greater understanding, which isfree from setting values.R: 더 나은 이해를 위해 배우고 탐구 하는 것이지 가치를 설정하는거 아님.역시 레알들은 저울질 따위 안해.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인데참견과도 연관돼.그래서 빈 칸의 반복을 여기서는 '가치를 정하는것에서 자유롭다' '가치를 설정하지 않는다'참견쟁이들이 좋하하는 누가 더 낫고, 못났는지 (better or worse)하지 않는 다는 것 입니다.* 확실하게 정답이 나왔습니다.Whencurious peopleask a question,their only intentionisto better understand, whether it is another person, an idea, a place, an origin, or anything that creates an interest in further exploration.R: 호기심 있는 사람이 질문할 땐, 그들의 의도는 오직 더 잘 이해하려고 하는거야. 그것이 다른 사람이던, 생각이던 장소던 기원이던.. ㅅㅂ 뭐이리 많아...긍께 결론(C)은호기심은배우고 알려고 하는 탐구인데참견과도 연관돼.단순 반복으로 간단히 글을 마무리 지었습니다.①grows with age 뭔 갑자기 나이를 처먹어②overcomes fear 뭐가 또 무서움③holds no judgment ④comes from confidence 뭔 얼어죽을 자신감⑤creates brighter personality 뭔 또 밝은성격이여--------------------------------------------------------------------------------------------------------------------------------------------------------32번의 SERC 분석과 해설We tend not to notice how manycreative tasksbenefit from constraintsbecause they are builtin and have become invisible.S:창의적 과업들이제약들로부터 이익을 얻는걸 모르는 것 같아. X-창의적 과업 Y-제약들이 이로움E:제약이 창의적것에 이익되? 어떻게?창의적인 것에제약들이 이롭다고?창의적 과업들에제약들이로움문장에 두 가지의 종속절 (명사절과 부사절)이 보이므로 잘 구분해야 하는데 우선 명사절이 있는 문장은...①주어는 보어이다. (본동사가 be동사인 문장)②주어는 동사된다. (수동태 동사 문장) : 이후에 부사적 기능의 전치사/부정사구가 추가되면 이것들도 중요합니다.③주어는 목적어를 가지고 동사를 한다. (일반 3형식 문장)④that명사절이 목적어나 보어로 사용된 문장(suggest/show/fact that ~ 등등) : 일반적인 사실을 전달하는 구문⑤기타 (두 개의 [독립절로 구분되는]서로 다른 문장이 연결(콜론, 세미콜론, 하이픈 따위로)되어 있는 문장.4번류에 해당 합니다.본문의 notice how 이 부분을 notice that으로 바꿔 써도 문법적으로나 글의 중심생각을 해치지 않습니다.** how는 의문부사로서 명사절 접속사 역할을 합니다. *benefit 자/타동사로 모두 쓰이는 아주 중요한 동사 입니다. benefit + 명사 : ~에게 이익이 되다For example,almost allpopular musicisin4/4 time,four beats in the bar, with the emphasis usually landing on the first beat.R:거의 모든 인기곡들 한 마디 4박자 있는 4/4박자야.제일 듣기 좋자나??창의적 과업들에제약들이로움예시는 무조건 글의 중심생각의 반복 입니다. 다시 말해 글쓰기도 하나의 의사소통 수단 입니다. 글슨이가 제약이 이롭다는 전제를 주었으면 독자로 하여금 이해할 수 있도록 그에 적절한 예시, 사례, 연구결과 등등을 빌어 이해를 돕는 내용을 넣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글의 중심생각을 파악했으면 굳이 꼼꼼히 읽지 않아도 되는 부분 입니다.Tracksare normallythree or four minutes in length, contain a chorus, and so on.R:곡들은 3~4분 길이에 코러스 등등 있어.뭐 가장 흔한 전개지...창의적 과업들에제약들이로움계속 예시로 사용된 내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These are justa few constraintsofmany that popular musicfollows, and yetlook at the variation that can be achieved.R:인기곡들의 얼마 안되는 제약들인데, 달성 가능한 변화들을 보자.제약도 있지만 변화도 있다고?창의적 과업들에제약들이로움여기까지도 예시로 사용된 내용이 이어지고 있는 듯 보이지만 슬슬 글쓴이가 원래 자기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쪽으로 무게 중심을 실으려는 움직임이 보이려 합니다.** 본문의 and 이하에 등장하는 variation에 휘둘리면 문제를 스스로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이 부분이 중요하다면 반드시 이후에 이에 대한 반복성이 있어야 합니다.Many songsbreakthese rules, but they oftenachieve their effectsbecause there isa rule to break in the first place.R:많은 노래들이 이런 규칙들 깼다. 하지만 최초에 깨질 규칙들이 있어서 효과는 달성해.규칙들은 역시 깨야 제맛!!!창의적 과업들에제약들이로움중심생각의 '이롭다'라는 부분을 '효과를 달성했다'와 연결이 반드시 되어야 합니다.** 이롭다, 효과가 달성되었다. 둘다 긍정적 계열의 표현이라는 것으로만 연관지어도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반복관계 입니다.Painters, writers, artists, and so onare allinfluenced by previous stylesto various degrees and it’sthese previous stylesthat provideconstraints.R:화가, 작가, 예술가 등등 모두 이전 스타일에 영향을 받는데 이런 이전 스타일들이 바로 제약을 주는 것들이야.이전 스타일 따라하다 보면 그걸 못 벗어나긴 하지...창의적 과업들에제약들이로움역시 이전스타일 제약 이라는 것을 대놓고 말했으니 쉽게 반복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The very limitationswe impose on ourselves can be  .R:그 제약을은 우리의 OO가 될수 있어.내말은(C)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도 있듯이창의적 과업들에제약들이로움선택지와 대입은 중심생각에 맞춰 주시면 간단히 해결 되겠습니다.①the inherent cultural beliefs 뭔 문화적 믿음②the resistance to taking risks 뭐가 또 위험해③the seedsofour finest creations④the obstacles to our future success 미래에 성공 안해도 된다.⑤the stepping stone for music education 음악교육 받자는거 아니다.--------------------------------------------------------------------------------------------------------------------------------------------------------33번의 SERC 분석과 해설While we like to think thatourhabitsfollow ourintentions, it’s possible forintentionandhabitto be completely reversed.S:습관이 의도를 따른다고 생각하지만, 의도와 습관은 완전히 뒤바뀌는것도 됨. X-의도와습관Y-(순서)뒤 바뀔수 있음E:왜 때문인가요?어떻게?습관이 의도를 뒤따르지만...의도와습관은(순서가)뒤 바뀔수 있음의도와 습관이라는 두 가지 상이한 개념으로 출발하고 있으면 바로 '이분법'을 생각합시다.글의 기준이 비교적 명확 합니다. 순서대로 정리 하면①의도②습관 하지만 이게 뒤 바뀔 수 있음 ①습관②의도How thehabitstarted in thefirst place could be a complete accident, but we can thenwork outourintentionsfrom our behavior, as long as there’sno strong reason for that behavior.R:습관은 처음엔 우연일 수 있으나, 의도는 행동으로 부터 알 수 있어.얘가 뭘 하려는 의도인지는 그런데, 습관이?의도와습관은(순서가)뒤 바뀔수 있음이 분법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는 각각의 특성을 먼저 알려주고 이둘을 순차적으로 번갈아 혹은 반씩 나워서 글에 배치하고 내용을 전개하는 것이 기본구성 입니다.* 이분법글의 구성 (A와 B의 요소)1. AB AB AB식 2. AAA BBB식SayItake a walk around the park every afternoonand each time Ifollow a particular routewhich takes me past a duck pond.R:매일 오후에 산책을 하고 그 때마다 오리 연못을 지나는 길로 간다고 해보자.산책하는 습관이군.의도와습관은(순서가)뒤 바뀔수 있음Say는 Let's say, Imagine, For example, Assuming, Suppose와 같은 기능을 같는 말로서 예시에속하는 부분입니다.** 이 문장이 습관에 대한 이야기인지는 문장의 시제를 봐도 알수 있어야 합니다.단순현재 (관련 시간 부사어 : every afternoon)- 현존하는 모든 영문법책에 '단순현재는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습관적 행위'에 사용할 수 있음이명시되어 있습니다.When asked why I take this route, I might reply thatI like to watch people feeding the ducks.R:왜 이길로 가냐고 물으시면, 사람들 오리들한테 먹이주는거 보고 싶어서라고 대답.저럴라고 다니는 건데여...의도와습관은(순서가)뒤 바뀔수 있음이건 의도에 대한 기본성향을 제시 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는게 좋다(like to)'로 충분히 의도와 연관성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In reality, I justwalked that way the first time, completely at random, and sawno reason not to do the same the next day.R:현실에서는 그길을 처음 걸었는데, 다음날 그러지 말아햐 할 이유가 없음.음... 걍 아무이유 없이 습관적으로다가...의도와습관은(순서가)뒤 바뀔수 있음현실에서는..' 이라는 말로 글쓴이가 강조하려는 내용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려하는 부분 입니다.다시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두 번째 문장에서 보여준 accidental - the first time의 관계와 '다음날에 똑같이 함'의 관계를보고 습관에 관한 내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Now, after thehabit is established, Itry to come up with a reasonand theducks spring to mind.R:습관이 형성되고나서 이유를 생각해 볼라 했는데 오리가 툭튀!!!!왜 때문에 그랬지???의도와습관은(순서가)뒤 바뀔수 있음이 부분에서 의도와 습관이 뒤바뀌는 모양이 등장 합니다. 습관이 형성되고, 이유를 떠올려 본다.I end up​ .R:결국난 OO 했어.즉(C) 의도있고 습관있는 줄 알았는데...의도와습관은(순서가)뒤 바뀔수 있음선택지와 대조 해야 하는데, 여기까지 내용을 각각의 요소(습관, 의도)들의 특성을 고려치 않고 단순 독해로 읽은 경우에는 읽어도 무슨 말인지 모르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어 있습니다.반복성을 간단화 하면'습관 - 우연함' '의도 - 행위'따라서 기준에 의도와 습관의 순서가 바뀐다는 성질만 반영영된 표현만 있으면 쉽게 정답을 고를 수 있습니다.①hiding the intentionof my previous behavior 뭘 숨겨 숨기긴②regrettingmy unconscious behavior in the past 내 인생에 후회란 없다!!!③being confused about the reason whyI started exercising 나 운동 안함④inferringintentionfrom what was essentiallyjust chance 우연으로 부터의도를 추론 (처음은 의도가 먼저 습관 나중 이었음)⑤getting out of my old habits and forming newones instead 습관을 바꾸자는게 아니자너--------------------------------------------------------------------------------------------------------------------------------------------------------34번의 SERC 분석과 해설From a broad range of early cultures, extending back to about a million years,natural objectsbegan to beused as tools and implements to supplement or enhancethe capacities of the hand.S:아주 옛날 부터 자연물은 손의 기능을 보조 혹은 향상하는 도구나 수단으로 사용되기 시작. X-자연물Y-손 기능보조/향상수단임E:도구 얘기야, 손얘기야... 그래서 어쨌다는 겨?아주 옛날 부터 말야.자연물은손 기능보조/향상수단이었음 (A) ,the hand is capable of clawing soilto dig out an edible root, buta digging stickor clam shellisalso capable of being grasped to do the job more easily,in asustainable manner, reducing damageto fingers and nails.R:손은 땅팔 수 있는데, 막대기나 조개껍질은 더 쉽게 쉽게 할 수 있음. (지속적으로 쓸 수 있고, 상처도 안남)# 손과 도구의 기능을 설명해주고 있으므로 예시-For example- 로 보는게 제일 좋습니다.맨손으로는 좀 그렇지??자연물은손 기능보조/향상수단이었음The task is made easier still ifa shellis tied withfiber at a right angle to the end ofa stick, to make a simple hoe.R:조깨 껍떼기 막대기에 묵어서 사용하면 일이 더 쉬움뭐라도 만들어 쓰면 더 쉽지자연물은손 기능보조/향상수단이었음It can then beused more effectivelyin wider circles from an erect working position.R:서서 일하기 더 효율적이지.글자그대로 조개 삽질? 괭이질??자연물은손 기능보조/향상수단이었음 (B) ,the hand can be cuppedin order to drink water, buta deep shellforms the same shape permanently and more effectively to functionwithout leakage as a dipper.R:물마실라고 손도 컵모양으로 할 수 있지만, 깊이 파인 조개 껍질이 영구적이고 효과적임.#위의 막대기에 조개껍질 묶은것과 비슷한 종류의 행위이므로 Similarly 가 적당함긍께(C) 손도 좋은데 도구비슷한거라도 있으면 더 좋구만.자연물은손 기능보조/향상수단이었음(A)(B)①For example……Similarly②For example……As a result③In other words……However④In contrast……Instead⑤In contrast……In addition연결사 문제는 제일 쉬운 빈칸 문제 였습니다.--------------------------------------------------------------------------38번의 SERC 분석과 해설글의 순서는 '꼬리물기'가 관건 입니다.Permission marketingis a term coined by Seth Godin, meaning thatthe customer has given his or her consent to receive marketing messagesfrom an organization.S:허용 마케팅은 고객이 마케팅 메시지 받는데 동의한 것임 X-허용 마케팅 Y-고객이 메시지 받는 것 동의한 것E:구체적으로 그것이 뭐여?고갱님...허용 마케팅은 고객이메시지 받는 것 동의한 것(B)As such,the customer is more receptiveto the organization because themessages are anticipated, personal, and relevant.# '받기로 동의 했다 수용적이다'로 좋은 연결 관계 입니다.R:그럼으로 고객은 기관에 더 수용적임.어머! 메시지 왔네? 쿠폰인가?허용 마케팅은고객이메시지 받는 것 동의한 것Theoppositeofpermission marketingisinterruption marketing, which Godin claims, can lead to a‘lose-lose’ situation.R:허용 마케팅의 반대는 끼어들기 마케팅인데, 모두 손해임.# 허용마케팅의 반대되는 사항으로 '이분법'화 시키면 좋습니다. (기준의 전환으로 봐도 좋습니다)이건 또 뭐임??허용 마케팅은고객이메시지 받는 것 동의한 것그 반대는 끼어들기 마케팅임(C)Interruption marketingoccurs whenthe customer receives unrequested direct marketing messages, such as direct mail, telephonecalls, e-mails, and text messages.# 직전의 끼어들기 마케팅을 그대로 이어 받으면 되겠습니다.R:끼어들기 마케팅은 고객이 원치 않는 메시지 받는 것임아 ㅅㅂ 메일함에 스펨만 한 가득..허용 마케팅은고객이메시지 받는 것 동의한 것그 반대는 끼어들기 마케팅임Godin argues that these things often end upwasting the customer’s time and therefore lead tofrustration.R:고객 시간 뻿으므로 불만 야기 시켜야이!!!! ㅅ.ㅂ.ㄹ.ㅁ!!!!!허용 마케팅은고객이메시지 받는 것 동의한 것그 반대는 끼어들기 마케팅임(A) It is no coincidence that they arecommonly referred to in the negative terms ‘junk mail’ and ‘spam,’because they areunwelcome.R:그런 메시지들 환영받지 못하니깐 junk mail이나 spam 메일로 불려스펨은 맛있기라도 하지...허용 마케팅은고객이메시지 받는 것동의한 것그 반대는 끼어들기 마케팅임All too often the final result isa frustrated customer with no intention of buyingand amarketer who has wasted his budget―‘lose-lose.’R:살 생각도 없었는데 짜증나고, 마케터는 돈 낭비로 - '모두 개손해'긍께(C) 마케팅이란 것이...허용 마케팅은고객이메시지 받는 것동의한 것그 반대는 끼어들기 마케팅임--------------------------------------------------------------------------41-42번의 SERC 분석과 해설장문은 이야기 형식의 글이 많아 기준이란 것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반복성만 파악 합니다.About 20 years ago,a delicate seaweednamedCaulerpa taxifoliawasbrought from its native habitat in the Pacific Ocean to a zoo in Germany, where it was used todecoratesaltwater aquarium exhibits,a seemingly harmlessaction.R:Caulerpa taxifolia라는 해초를 태평양에서 케서 독일의 동물원에 가져다가 수족관 전시에 썼는데 괜찮아 보임.The seaweedwassuch a success that samples were sent to other institutions, including the Oceanographic Museum inMonaco.R:그 해초 성공적이어서 다른데도 보냈음.Within about five years ofits introductionthere, anunfortunate accident took place.R:가져온지 5년 안되서 가고 나기 시작했음.The seaweedwasaccidentally flushed into the Mediterraneanwhen exhibit tanks were cleaned.R:그 해초 우연히 지중행로 흘러 들어갔어.This mightseem harmless, but considering it so would ignore thetremendous power of the speciesto act as .R:별일 없을 것처럼 보이지만, OO로서 행동할 수 있는 종의 무시무시한 힘을 무시하는 거야.# 뭐처럼 뭘 하길래...Once freed in the Mediterranean,Caulerpaquickly changed its growth pattern and adapted to its new habitat.R:지중해로 들어가더니 성장패턴 바꾸고, 새로운 서식지에 적응함.This may have occurred througha mutationor throughhybridization with native seaweeds.R:토종 해초와 이종교배 혹은 돌연변이로 이런일 생겼을지 모름# 이쯤에서 선택지를 보면 태평양 해초 지중해로 유입 존.나 빨리 번식 적응력 쩔음 그냥 나쁜말 고르면 됨.Whatever the exact genetic explanation, todayCaulerpagrows about six times larger in the Mediterranean than it does in its native Pacific Ocean.R:태평양 살때 보다 지중에서 사니까 6배나 커짐.Over the past two or three years,Caulerpahasspread to the Adriatic, and it now appears tothreaten the entire Mediterraneanwith its ability tochoke out competing seaweeds.R:지난 2~3년간 이 해초는 아드리아 해로 퍼졌고, 지중해 전체를 위협.It grows on rocks, sand, and mud.R:아무데서나 막 자람Itgrows so widely and quicklythatitblankets competing native seaweeds,excluding themand it appears tobe toxic to local animalsthat feed on seaweeds.R:겁나 빨리 자라고, 토종 해초 내몰고, 지역 동물한테 해가 되.41.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①Fortune Is inYour Hands 뭔 니손안에 있어②Why Are SeaweedsPopular in Exhibits? 전시회 얘기가 아니자나③Alternative Sources of Foodin the Future 해초나 먹자는 거 아님④An Accidental Spreadingof anExotic Species⑤Seaweeds:Protectorsof Marine Environment 보호자가 아니라 파괴자 새끼임.42.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①biological invaders②trade barriers 해초 장사 하자는 거 아니다.③germ carriers 병 같은거 옮긴적 없다④safety guards 해초가 언제 부터 안전요원이냐?⑤protective filters 뭔 걸러내 걸러내긴------------------------------------------------------------------------------------------------------------------------------------------------------------------여기 까지 읽으신 분들 각종 질문 다 받습니다.영어 공부에 관한 무엇이든 가장 확실한 방법을 말씀 드리지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어디가냐. · 525146 · 15/04/09 21:56 · MS 2014

    32 33이요ㅠㅠ해석의문제가아닌듯해요.

  • blackifre · 543282 · 15/04/10 17:37 · MS 2014

    해설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자옥 · 546572 · 15/04/09 22:00 · MS 2014

    답 찾는 능력이 부족한건 극복안될까요..

  • blackifre · 543282 · 15/04/10 17:38 · MS 2014

    답을 찾는 능력이 부족한 원인을 말씀 주시면 더 자세히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참고 삼에 위에 문제 분석해 놓은 것들 보시고 왜 답을 잘 못찾는지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서울대학교정외과 · 567315 · 15/04/09 22:00 · MS 2015

    31. 해석 다 하고 위에서 5번째 we belive~ 부분을 핵심문장으로 보고 독해했는데 선지 해석을 못했어요. 저는 5번을 했는데 영어 잘하는 친구한테 holds no judgement 가 어떠한 판단도 내포하지 않는다 라고 바로 해석했냐고 물어보니까 그랬다는군요.... ㅠㅠ

    32. 빈칸있는 마지막 문장에서 can be를 흘려버리고 시험시간에 혼자 소설씀... ㅋㅋㅋ

  • blackifre · 543282 · 15/04/10 17:39 · MS 2014

    해설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개인지도 · 559137 · 15/04/09 22:11 · MS 2015

    34 B 전후의 해석이 막혀서 유기관계 파악이 안됬습니다

  • blackifre · 543282 · 15/04/10 18:15 · MS 2014

    34번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과탐전사 · 537685 · 15/04/09 22:17 · MS 2018

    32 33 34 42 여기서만 탈타타타탈ㄹ라타타탈 털렸네요.. 원래 교육청 빈칸은 잘 안틀렸는데 ㅠㅠ

  • blackifre · 543282 · 15/04/10 17:40 · MS 2014

    32, 33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추가로 업데이트 되면 말씀 드리겠습니다.

  • blackifre · 543282 · 15/04/10 18:24 · MS 2014

    34, 42 모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라토님 · 504646 · 15/04/09 22:29

    31번문제 더 나은 이해를 통해 똑똑해질수 있으니까 오번 선택했는데 오번선지가 틀린이유가 personality라는 단어때문이죠..? 저는 오번선지를 더 똑똑한 능력을 만든다 라고 해석해버렸는데 personality는 성격 인격을 의미하니까요..? 그리고 사실 삼번 답지도 잘 이해가안가네요 ㅠㅜㅜ 왜 판단을 안하는 것인지.. 이해를 하기위해서는 판단을 해아하는게아닐까요 ㅜㅜ

  • blackifre · 543282 · 15/04/10 17:40 · MS 2014

    31번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라토님 · 504646 · 15/04/09 22:31

    41번ㄷㅅ.. 저는 빈칸앞의 species를 위에서언급된 나쁜 해초가아니라 뒤에서 언급된 토종생물들이라고 판단해서 보호해주는 필터로 작용하는 토종생물들 이렇게 해석해버렸어요 ㅠ 지금보니 잘못된 해석이긴한데...

  • blackifre · 543282 · 15/04/10 18:25 · MS 2014

    해당 문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가자2등급 · 445513 · 15/04/09 23:33 · MS 2013

    38번 문장 집어넣는 문제 4번 5번 고민하다가 4번했는데 답이 5번.. 왜 그런지 아직도 모르겠네요.

  • blackifre · 543282 · 15/04/10 18:21 · MS 2014

    해당 문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Hyosun.Jamie0204 · 508590 · 15/04/10 00:42 · MS 2014

    마지막 빈칸문제요ㅠㅠ 버릇이 어쩌구 저쩌구.. 그거 틀렸네요

  • blackifre · 543282 · 15/04/10 18:15 · MS 2014

    해당 문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박준우 · 565810 · 15/05/16 22:44 · MS 2015

    저 영어 5등급 완전 노베이스에요 중학교수준의 단어 문법도 그렇고 그런데 영어 어순에 약간 최적화 되어있다고해야되나요? 위에 해초 문제같은 쉬운 문장들은 해석이 잘 되네요 단어도 꽤 알고요
    공부 법좀 질문 드립니다 현재 상태에서 뭐를 해야 되는건가요?
    s v c 같은 문장성분도 명확히 잘 몰르고요 구문독해 같은게 뭘 하라는건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님이 위에 쓴 글은 문장성분 하나하나 끊어서 독해하는게 아니라 제가 해석하는거랑 비슷하게 물 흐르듯이 해석 하시는 거 같아요 이런식으로 계속 가도 되는거에요? 문장구조 없이 해석하는거요
    지금 제 상황에서 거의 노베이스라고 봤을 때 수능 때 까지 해야할 커리큘럼을 좀 알려주세요
    많은 글과 수기를 봐왔지만 가장 와닿는게 님의 글이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봐서
    다행 이라고 생각 중이에요 꼭 답글 달아주세요

  • blackifre · 543282 · 15/05/16 23:17 · MS 2014

    s v c 같은 문장성분도 명확히 잘 몰르고요 구문독해 같은게 뭘 하라는건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 이건 짤 없이 알아야 합니다. 재수 하기 싫다면 요

    님이 위에 쓴 글은 문장성분 하나하나 끊어서 독해하는게 아니라 제가 해석하는거랑 비슷하게 물 흐르듯이 해석 하시는 거 같아요

    > 저런 식의 문제풀이/독해는 그냥 아무 기준없이 한것이 아닙니다. 다 기본적인 어법/구문을 바탕으로 보기 좋게 정리 할 수 있는 것이지, 그냥 대충 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가도 되는거에요? 문장구조 없이 해석하는거요

    > 이건 그냥 재수 예약이나 다름 없습니다.



    노베이스라고 봤을 때 수능 때 까지 해야할 커리큘럼을 좀 알려주세요

    > 베이스 없는 커리큘럼은 아쉽게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르비 아주 병.신 같은 칼럼이나 수기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공통점은 있습니다. 베이스는 있어야 한다는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자 거의 원칙화 되어 있습니다.

  • 자꾸그러지망 · 563982 · 15/05/30 01:35 · MS 2015

    글이 넘 재밌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