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성반성글설항고계 [511753] · MS 2014 · 쪽지

2014-07-09 23:48:13
조회수 10,297

지할일이나 똑바로 잘해라.

게시글 주소: https://io.orbi.kr/0004686585

신승범 정신교육 들으면서 정말 정말 가슴에 와닿아서 한글파일에다가 받아쓰기해놨네요.


혼자보기 아까워서 이렇게 올립니다.


지할일이나 똑바로 잘해라.

 

전국 200개 대학중 하나.

 

너무너무 안타까운건 7명이 구속.

 

구속이란건 사회적동물로서 인간의 존재자체가 끝난다라는 얘기다.

 

대학생이 왜 구속됐는가 봤더니 시간당 40만원을 주는 알바를 했다네 (웃음)

 

정말 시간당 페이가 쎄다는 과외도 따라갈수가 없다.

 

그런데 그런 정도의 돈을 주는 거라면, 정상적인 인간이라면 이상하다고 느껴야지 된다.

 

여러분들아 이건 정말 나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상하다고 느껴야 되는데 이상하다고 느끼는것도 하지않고 불법적인 일을 하는데도 돈을 많이 번다는 것 때문에 했더라고!! 중국에 근거를 둔 보이시피싱 ~ 한국에서 계좌이체 해주는 일을 했더라고. 불법인걸 알면서도.

 

5시간만해도 정말 큰돈이다. 매우 비정상적인 돈이야.

 

그래서 이 아이들은 인생끝났다.

 

공부잘해서 뭐하니 이렇게 살거면.

 

정신상태가 똑바로 박히라는건 딴게 아니다. 뭐냐하면은 세상에 거짓말도 참 많이 판을 치지만 너희들한테 하고싶은 얘기는 , 쉽게 돈을 번다는건 100프로 사기다! 이 말은 꼭 명심해라. 아니 외워! 알겠어?

 

공부도 마찬가지야. 쉽게 공부 잘할수 있다는 얘기 다 거짓말이야.

 

넘지말아야 하는 선이 있다 얘들아. 알겠습니까. 그걸 넘으면 안된다. 알겠니.

 

정상적으로 돈 벌어라. 알겠습니까. 정상적으로 공부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하라고.

 

정신을 똑바로 차리라는 얘기는 다른게 아닙니다. 자기 주관을 가지십시오.

 

대학교가면 사복입고 다녀요. 어ᄄᅠᆫ 이들은 미친 듯이 돈쓰고 다니는 사람이 있어요. 부러워 하지마세요. 자기 분수에 맞게 사세요.

 

더 중요한걸 말해줄게.

 

요즘 20대들이 저축을 전혀 안한대!

 

부자가 되고 싶습니까? 소비를 줄이십시오. 버는걸 급속도로 늘릴수 없습니다.

 

공부랑 돈버는건 사실상 비슷한게 많아.

 

공부를 잘하고 싶으세요? 공부의 여집합을 리미트 제로로 하세요

 

아주 단순한 원리를 얘기해주는데, 자기가 남이 부러워서 무엇인가를 시샘하고 ᄄᆞ라하려고 하면 뱁새가 황새쫓아가다가 가랑이 찢어져.

 

자기 주관을 정확하게 가지시길 바래.

 

좀 현명하게 삽시다.

 

대학가서 멋지게 살아야죠.

 

그리고 이걸 꼭 명심하십시오.

 

저렇게 교활하고 비열한 짓을 하는 사람들이 20대때는 되게 멋있어보여요. 아니 그럴수 있어요. 그리고 내가 정상적으로 살면 되게 내가 느려 보여. 근데 진심으로 얘기한다. 안느려. 안느려.

 

단적인 증거 하나를 들어주면. 내가 헬스클럽을 다니는데 내가 한 4년째 되잖아 이제. 니네들한테도 얘기를 했었지만, 그 때 처음으로 갈때부터 내 헬스트레이너를 한 친구가 있었거든? 5년정도 했단말이야 트레이너를. 근데 내가 봤을 때 그 트레이너가 되게 성실해. 그렇게 성실하게 한군대서 오래 근무하다보니까 헬스클럽을 여러군대로 대로 확장하다보니까 다른 대 점장으로 갔어. 근데 헬스 트레이너들도 급여 조건에 따라서 여기서 10만원 열로 옮기고 저기서 한 5만원 더주면 절로 옮긴대. 근데 12번 옮기다보면 급여도 거기서 안올라.

 

 

현명하게 정상적인게 뭔지 알아? 5년을 더디다고 느끼면서 거기 있었지만은 5년후에 걔는 점장이고 다른 애들은 아직도 그 자리야.

 

20대 때는 분명하게 너희들한테 얘기하는데 자기가 정상적으로 살면 자기가 되게 느려보여. 그런데 30대 때, 40대 때는 절대로 그렇지 않다는 것을 느낄거야.

 

단 너네가 열심히 산다는 전제야.

정상적으로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잘될거라는거 확신해!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