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부정사 형용사적 용법의 수동태!!!!!! 다들 어떻게 판단하시나요?
게시글 주소: https://io.orbi.kr/0003859243
원래 준동사 능수동태 따져줄때
1. 의미상의 주어와 그 준동사의 관계를 따진다
2. 그다음에 목적어를 본다
이 순서로 따져줬었는데요..;;
요즘 가끔가다가 응..? 싶은게 있어서요.
N제 116번을 보면
The effective music teacher knows well the music, concept, or technique to be tought
요기서 말입니다
아무래도 투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은 의미상의 주어가 그 수식해주는 선행사인경우도 많겠지만
to teach라고 해서 의미상의주어가 쌤이라고 해도 상관 없지 않나요?ㅠㅠㅠㅠㅠㅠ
N제 125번을 보면
In writhing, there's no opportunity to explain ourselves.라고 해서
설명하는것의 주체는 우리니까... ㅠㅠ
일단 의미상의 주어가 꼭 선행사가 아닐수도 있다
는것만 가지고 가면 되는거겠죠? 쫄리네요 급..;;;
어쨌든 116번 의견을 듣고 싶어요! to teach도 전혀 무리 없다고 생각하는데 다들어떠신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꼭 다이어트 성공해서 인증하겠음
-
예산은 대충 10만원.누나 돈으로 지를꺼임!
-
좀 슬프네 4
다른 형누나들은 수능 한번만 치고 한국 대학에 지원도 안하고 바로 유학 보내주면서...
-
아오 피곤해 0
-
후후
-
짬? 후함?
-
. 33
-
삼수생 대학생활 1
근데...삼수해서 대학가면 같이 놀아주나요..?? 끼워줘요..?? ㅜㅜㅜㅜㅜㅜ...
-
레몬맛임
-
적기(깃발아님) 그 자체임
-
ㅈㄱㄴ
-
ㅈㄱㄴ
-
자랑스러운 아들이라며 안아주시는데 정말 표정이 밝다 그래도 수능 잘 본 보람은 있구나
-
이거 대학 입시만큼 원하는데 가기 힘듦.. 미리미리 헌혈, 자격증따서 점수채워두세용
-
담달 전역이고 지금 학교 1년 휴학은 확정이라... 성대가고싶어요ㅠ
-
예비고2 탐구 0
정시 얘깁니다 메디컬 서연고서성한 희망합니다 현역에 붙어야합니다 생지할까요 사탐할까요
-
요샌 뭘 해야될지 모르겠음.....
-
ㅇㅎㅇ님 9
님.보.고.싶.음.요. +부엉부엉님 다시한번..
-
군대가기전에 금토일에 약속 욱여넣으니까 언제 누구랑 만나기로 한지 겁나 헷갈림
-
예전껀 진짜 서울 상위랑 비교해도 안꿇렸던거같은데 약간 수능반 논술반 섞어논 느낌
-
지듣노 0
Overplayed_Thomas Day
-
이제 9
자자
-
예전에는 별생각 없었는데 지금 드가니까 그냥 ㅈㄴ 긁힘 외모로 5등급 찍힌 기분임뇨
-
26이감국어 0
프로그램언제시작해요?
-
카투사 질문받음 5
무물
-
잉
-
봇치프사에 맨날 술 퍼먹는 사람 있어요
-
오늘 운동 가서 낮 저녁 풍경 다 봐서 좋았음
-
아
-
5등급제로 바뀌면 명성 낮은 곳이라도 외고가 나을까요? 0
5등급제로 전환된다면 아무래도 생기부가 중요해지잖아요, 그러면 이름 없는 곳이라도...
-
텔그 후기 3
그냥 이대로만 가자… 나 진짜 이거면 만족하고 사수 안할게
-
지금 군입대 전까지 페스나, 제로, 페그오 단다단 약사의 혼잣말 리제로 3기...
-
다음주 금요일까지 숨참음
-
지금 유동인구 많나요? 10
없으면ㅇㅈ해도 댓안달려서상처받음
-
이딴새끼랑 걍 같은 종족이란게 존나화남 진짜 개쳐패고싶네
-
기말 끝나면 바로 알아봐야겠다
-
저도 에타 보고 알았습니다
-
무물받아요 1년 소프트웨어 스타트업하다 접음
-
한 세번 봐도 이해 못할거ㅓㅅ같은ㄷ
-
어떻게 버스로만 갈수 있게 함?
-
돈,얼굴,몸매,귀요미 셋중 뭐가 가장 뛰어나야해?
-
수학 개망해서 4떳는데 다른걸로 커버쳐서 인서울 중상위가는 경우도 있을거같은데,...
-
아직 치기 전인데 하
-
어그로 죄송합니다…. 언미물지 73 96 80 98 영어는 1입니다 이과이지만...
-
버근가 1
엄
-
고대식 3점이 꽤 크게느껴짐뇨
홀 왜삭제하셨어영...ㅠㅠㅠ
to teach 써도 의미 동일하네요.
문법에서의 오류 때문에 구별하지 못한 것입니다 위의 두 문장은 완전히
다른 구조입니다
1 형용사구 맞습니다 그런데 님 말대로 한다면 music who teach 가 됩니다 원 문장대로 한다면 music which is taught [by him] 이 되겠죠 ?
원래 부정사의 형용사구는 관게대명사를 압축한 문장이거든요
2 두 번 째 에문은 명사구입니다 추상명사 기회의 구체적 내용ㅇ이죠 이걸 형용사구처럼 가르치는데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동격이라는 that 절을 압축한 장치이기에 명사절이고 완벽한 문장입니다 주어는 없어도 알 수 있기에 생략한 것이고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tov가 형용사구일시는 관계대명사절 압축한 것이고
tov가 명사구의일시는 동격 that절을 압축한것이라는 뜻이군요...
그런데... 명사구일때와 형용사구일때의 구별은(즉, 똑같이 tov구로 압축된 형태로 제시되어있을때)
그것의 원형이 명사절인지, 형용사절인지는 어떻게 구분하나요? 의미상으로 봐도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는데...음..
제 말은, 저것이 문법문제화 되어서 능수동태 고르기로 나왓을때를 염두에 두고 드리는 말씀입니다;;
wh - 관게대명사가 없어지면 불완전한 문쟝이 되고요 [이것도 wh- 관계대명사가 있는데 불완전하다고 가르침]
명사절을 압축한 to +v 절은 완벽한 문장입니다 [주어는 알 수 있으면 생략된거고 필요하다면 for+ 명사를 쓰고요]
그런데 해석하면 님 말대로 비슷 합니다 그러니 대충 때우고 지나가는거죠
의미는 통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