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평 과목 무료붐 진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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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점효과”
한국에서 무료로 생겨난 카카오톡이 선점효과에 의해 라인 등 다른 메신저 어플을 누르고 메신저계 선점. 이후 거대 회사로 커지고 수많은 계열사 생성, 대기업들과 파트너쉽 체결. 카카오톡 하나의 선점으로 인해 카카오택시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 ... 등 수많은 수익 구조 창출
반면 네이버가 만든 라인 메신저가 일본에서 선점효과에 힘입어 일본 메신저를 크게 휘어잡았죠.
인강 사교육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절평이라는 새로운 구도에서 선점을 하면 이후에 어떤 컨텐츠를 생산하든 관성에 의해 그쪽에서 계속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선생이라고 박수를 보낼 수도 있지만 한편으론 기업적 마인드에 있어서 똑똑하신 분들이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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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20 이새끼 그냥 어떻게 푸는지 안보이더라 ㅠㅠ, 아직도 돌파구 못봤다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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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이 왜 2번임? 3번아닌가요? 문제 올려도 되요?
라인이 ㅂ일본에서도 인기에요?
중국쪽에서만 유명한줄..
일본의 카톡급..ㅇㅇ
히익!! 중국은 위챗 아니면 라인이라던데 정작 한국빼고 다 휘어잡았네
전 라인이 카카오보다 좀 더 편한 거 같아요ㅋㅋ
넹 일본에선 카톡급이죠
아시아권 전역에서 네이버 라인이 선점한 곳이 많은 것 같아용
중국은 위챗 많이 쓰는 것 같고.. 일본이랑 동남아는 거의 라인 독점급이에요. 한국만 카톡... ㅋㅋ
중국도 2위는 라인이라하더라구요!! 갓 네이버..
네 그래서 일본애들이 그걸로 자학개그해요
동의합니다. 절평과목인만큼 줄어든 수요를 무료로 흡수하려는듯..
ex) 티치미
지금 영어 무료됬어요???
대성.... 기존 회원들도 보살펴주라 ㅠㅠ
근데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입시판이란게 세대교체랄까 1년마다 고객이 바뀌는 장사인데
절평과목에서의 선점효과란게 1년안에 작용한다는 말씀이신가요??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사실 물리적으로만 보면 그 대상은 변하긴하나 그 새로운 대상의 인강선택이 완전하게 독립이 아니라 주변(선배, 부모님 등등)의 입김에 강하게 영향받는 종속관계이기때문에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생각 ㅎㅎ..
그런면까지 생각하다면 선점효과라는 단어가 적절할지는 모르겠으나 절평시대에 영어시장에서도 자신의 가치를 유지하며 입지도 잃지 않는 면에서 님의 말대로 기업가로서의 아이디어가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